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리뷰

[리뷰]마루이 글록18c 전동건 리뷰

by 빽짱구 2007. 8. 22.
Tokyo Marui / 전동 Glock 18C

도쿄 마루이의 전동핸드건 (18세이상 용)

- 비거리 50M 이상의 하이 파워!
- 1년 내내 안정적인 고성능과 명중률을 실현!
- 세미/풀 오토 전환으로 초당 15발의 연사!
- 1시간 급속충전 가능!
- 전동 라이플 클래스의 내구성 실현!
- 가변 호프업 탑재! (호프업 hop-up 이란 비비탄에 회전을 주어 비비탄이 더 멀리 정확하게 나가는 기술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사진들은 위 옵션처럼 꾸몄을때 모습입니다.- 100발탄창 제외)

핸드건이라는 한정된 크기 안에 비거리 50M 이상! 그리고 18세 이상 용으로서 충분한 BB탄 발사출력을 담은 [신개발 금속제 마이크로 메카 박스]를 탑재한 것은 마루이 전동 에어건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다. 배터리도 핸드건 전용으로 디자인 한 [고출력 7.2V 마이크로 배터리 팩]을 신개발! 이것을 획기적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간편한 원터치 조작으로 슬라이드 내부의 공간에 간단히 수납하는 것이 가능! 거기다 배터리팩이 상대적인 웨이트 파트 역활도 하기 때문에 이 [글록 18C]를 손에 쥐었을때 무게의 균형도 뛰어나다. 전동 에어건이기 때문에 가스는 물론 필요없다. 이로서 여름에도 겨울에도 안정된 성능을 발휘! 1회 충전에 필요한 전기요금은 1엔 조금 넘는다고 하는 압도적인 경제성도 주요한 장점.(전기세 관련한 부분은 일본과 한국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레임에 확실히 고정한 이너바렐에서 오는 뛰어난 명중률은 전동 라이플이나 SMG류와 버금가는 하이 레벨! 더욱이 조작하기 쉬운 레이아웃의 [가변 호프업 다이얼]도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내어 준다. 거기다 실총 [글록 18C]와 은 모양의 슬라이드 셀렉트 레버의 조작으로 세미 오토, 초당 15발의 풀 오토를 신속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모든 에어소프트팬이 원하는 궁극의 성능과 즐거움이 여기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우백의 기능은 안됩니다. 가스건 글록18c 는 블로우백이 되지만, 전동건이라서 그런지 이기능은 안되며, 대신 가스건과 틀리게 충전배터리를 이용하므로 가스의 추가비용과 계절을 타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옵션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옵션 구성도
마루이 프로 사이트 - 스코프(총 위 장착)
마루이 텍티컬 프로 라이트(충전용) - 후레쉬(방아쇠 앞부분 장착)
마루이글록18C마운트레일세트(일체형) - 옵션을 장착할수 있게 해주는 레일 (총바디윗부분 장작)
마루이 프로사일런스 (쇼티타입) - 소음기 (총구앞쪽 장착)

옵션은 따로 구매를 해야하며 총보다 옵션비가 더많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무게는 실총과 비슷하다고들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음기를 제거했을때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짧긴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음기와 후레쉬를 분리시켰을때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창은 기본 30발이며 위 사진처럼 아랫쪽으로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탄창이 분리 됩니다. 탄창 분리 버튼(방아쇠 뒤에 작은 단추)을 누르면 아래로 빠르게 탄창이 빠지는데 처음에 놀래서 떨쳤다죠. 탄창은 100발 짜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그제그로 탄알이 들어가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루이 텍티컬 프로 라이트(충전용) - 후레쉬는 밝기가 굉장합니다. 빛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마치 자동차의 쌍라이트와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의 크기는 대략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담배갑의 크기 두배정도?
옵션을 장착했을때는 크기차이가 좀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음기가 담배갑보다 크군요. 대충 사이즈가 나오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을 세웠을때는 담배갑보다 조금더 큽니다.
글록 18c는 단발과 연발 모드가 가능합니다. 초당 15발이 나간다고 나와있는데, 시간을 계산해보진 못했습니다.
안전장치는 오른쪽 중간부분에 있으며, 올렸을시 발사가능, 내렸을경우 안전모드가 됩니다. 이때는 방아쇠가 당겨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록 18c 박스안은 이렇습니다. 물론 총만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을 빼면 뒤에 스티로폼이 들어있군요.. 구성품은 충전용 밧데리(총내부장착), 충전기기, 수입도구, 전동건 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보이는 사진은 겉케이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절대적으로 비비탄을 탄창에 넣을때는 깨진지 않았나 확인하고 넣으셔야 합니다. 총구에 걸렸을때는 수입도구로 빼내시면 되고, 심하게 뺄경우 기어가 고장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마땅히 쏠곳이 없어서 박스에 표적지를 붙혔습니다. 비비탄 분실하는것도 막을 수가 있죠. 박스 안으로 비비탄이 들어가있으므로 나중에 수거 하시면 됩니다.
가끔가다 박스를 앞뒤로 뚫는 경우가 있는데 개조를 하지 않는 이상 극히 드물긴 합니다.

실제 글록 18C의 동영상 보기



연발로 했을경우 잘 안맞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사진은 KSC 글록 18C입니다. 가스건이며 블로우백 기능이 됩니다. 거의 실총 같다죠..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전동건과 가스건의 차이점 - 참고자료 : 네이버 지식인

전동건글록의 장점.

1,전동이라 가스에 비해 저렴하고 베터리가 가스건가스 휴대하는것보다 쉽다.

2, 서바이벌게임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사이드암이다. 게임용으로 만들어진 총입니다.

3,계절(온도)에 구애받지 않는다.

4, 집탄성과 파워는 가스건과 비슷한 수준이다.

4, 기어박스의 크기와 베터리 전압의 한계로 파워 계조는 힘들다.노말사용권장


단점.

1, 작동시 슬라이드가 움직이지 않아서 리얼티 감소..

2, 가스건보다 외형에서 리얼티가 떨어집니다.

3, 전동건인만큼, 방아쇠누를때 (격발시) 전동기어음이 난다.


Tokyo Marui / 전동 Glock 18C 정보

- 비거리 50M 이상의 하이 파워!
- 1년 내내 안정적인 고성능과 명중률을 실현!
- 세미/풀 오토 전환으로 초당 15발의 연사!
- 1시간 급속충전 가능!
- 전동 라이플 클래스의 내구성 실현!
- 가변 호프업 탑재!

가스건글록의 장점

1,실총과 비슷합니다. KSC제품이 총에 리얼티는 매우 좋지요.^^

2,실총과 비슷한 단,연발 모드에 탄창멈치 재현. 실총과 비슷한 작동

3. 어떤 가스.어떤 벨브냐에 따라 파워를 조금이나마 강하게 할수도 있다.


단점.

1,계절에 따라서 파워가 달라집니다.

  가스의 기화율은 온도에따라 다릅니다. 여름에 잘나가고 겨울에는 잘 안나갑니다.

 겨울에는 파워가스나 max가스, 국산mp가스등을 사용하면 격발되긴 하지만, 그래도 여름보다는 잘 안나갑니다.

2, 가스건이므로 사용전에 마찰부위에 건오일을 뿌려줘야 합니다. (잘 마르는편)

3, KSC글록 연발시리즈(18,26c ) 는 오랫동안 사용시 부품노후로 인해 작동이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4, 서바이벌게임용으로 쓰려면 여름에만 사용하세요. 겨울에 사용하면 총에 버그가 일어날수있습니다. 이는 모든 회사의 가스권총에 해당됩니다.

KSC GLOCK 18C 가스건 정보

전체신장: 202mm
중량: 약 650g
장탄수: 23+1발

- 가스블로우백 성능, 외관, 품질은 A클래스를 유지하고, 가격은 가능한한 최대한 내릴수 있는 한계까지 도전한 KSC의 의욕작. 가치를 보여줍니다!

- Glock 시리즈는 매거진을 공용이라 할 수 있는 것도 특징. 49연발 롱 타입으로 부터 4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피스톨이 작아질수록 공용할 수 있는 매거진의 수는 증가합니다.

- 18C/23F/26C 3개 모델은 풀&세미 오토의 머신 피스톨 그룹으로써 슬라이드 후부에 선택 셀렉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레버를 위로 하면 세미 오토로, 아래로 하면 풀 오토로 사격할 수 있습니다.

전동건과 가스건의 가격차이는 KSC사에서 만든 제품을 기준으로 봤을때 마루이 전동건이 가스건보다 4만원정도 쌉니다.
마루이 전동건 글록 18c = 205.000원 정도
KSC 가스건 글록 18c = 245.000원 정도

옵션은 비슷비슷하며, 위에 리뷰 사진처럼 장착했을시 대략 50만원의 돈이 나갑니다..
박스는 전동건은 깔끔한 상태로 오는데 가스건은 잘 모르겠군요..

서바이벌 할경우 글록 18C를 사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왜냐면 자동모드가 되기 때문이죠.. 물론 파워도 일반 전동건 파워와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친구와 파워정도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구총은 마루이 G36C 전동건입니다.
당연히 소총이 파워가 좋긴 하지만, 어느정도는 글록 18c도 따라가긴 했습니다.

결국 캔을 관통한건 G36C 였습니다.
소리가 틀리더군요...

현저하게 차이나는건 아니며, 저같은 경우는 휴대하기가 좋아서 글록 18c 선택했습니다.

집에서 스트레스 풀겸 누워서 깡통 마추면 재미있더군요...

실용성과 유지비용이 없는걸 찾고자 할때는 전동건을.. 리얼리틱한걸 원하시면 가스건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서바이벌 게임을 할때는 보호장비를 착용하지만, 혹시나 준비없이 장난 삼아 사람을 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친구가 파워가 어느정도 되나 확인해볼려구 동생한테 종아리 부분좀 쏘라고 했다가, 요즘에 필히 안전장치 하고 다닙니다. 절대적으로 장난식으로 사람이나 동물에게는 테스트 하지 맙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