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도서

[도서]제프리 젤드만의 웹표준 가이드

by 빽짱구 2008. 1. 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프리 젤드만의 웹표준 가이드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 그리고 사용자를 위한 올바른 선택(2ed)

제프리 젤드만 (Jeffrey Zeldman) 은 누구인가?
제프리 젤드만은 최초의 웹디자이너 중 한 명이고 전문가들 사이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지녔습니다.

1995년 전 아트 디렉터이자 카피라이터인 그는 최초로 가장 영향력 있는 개인 웹 사이트 중의 하나 (www.zeldman.com)을 만들었고웹 디자인의 방법과 원칙에 대한 유명한 튜토리얼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1998년 마이크로소프트와 넷스케이프에서 각각 자기들의 브라우저에서 같은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득한 기초 연합인 The Web Standards Project(www.webstandards.org)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같은 해 A List Apart(www.alistanart.com) 'for people who make websites' (웹 사이트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하여)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분야해서 가장 존중 받고 영향력 있는 잡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책 저자 소개 일부...)

오늘 점심시간에 코엑스에 잠깐 다녀왔는데, 우연치 않게 서점을 발견해서 전부터 구매하고 싶었던 '제프리 젤드만의 웹표준 가이드'를 질렀습니다.

온라인에서는 28.000원에 판매가 되던데 저는 기다리는게 싫어서 32.000원에 질렀습니다.
웹표준을 본격적으로 접한게 작년 같은데 공부하면 할수록 어려운게 이쪽 분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예약판매때부터 미리 구매한 사무실 대리님이 계셔서 잠시 빌려 봤었는데 내용이 좋은거 같아 저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웹표준 관련서적은 구매를 많이 했었는데, 책만 보면 졸려서 인지, 필요할때만 살짝 펼쳤는데, 이번참에 끝까지 읽어보고 개념부터 다시 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쪽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