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IT뉴스

[IT뉴스]네이트온4.0 베타

by 빽짱구 2009. 1. 20.

네이트온 4.0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다.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네이트온 4.0 베타 다운로드

 

설치를 해보자

 

 

쓸데없는건 체크해제하고..다음

 

오호라..

인터페이스가 한층더 고급스러워졌다. 음.. 업그레이드 티가 좀 나는군.. 그럼 로그인을 해보자!

 

 

부드러운 느낌의 인터페이스..

4.0에서 추가된 기능중에 멀티계정 로그인이라는게 있다던데..

 

 

계정추가를 해보도록 하자.

 

 

다른계정으로 들어와보았다.. 내가 이런 계정이 있었나.. 친구들 목록도 있고..

하단 검색 부분의 좌측 UI가 조금 깨져보이긴 하는데, 수정하시길...

 

멀티계정이란 무엇인가? [네이트온 인용글]

 

내가 자주 사용하는 로그인 아이디인 주계정에 2개의 부계정을 추가하여 동시에 로그인을 가능하게 해주는
편리한 멀티계정 로그인 기능이 생겼어요. 하지만, 부계정에서는 퀵런치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타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어요.

① 주계정이란, 로그인을 한 메인 이메일 아이디로 기존과 같이 서비스탭과 퀵런치 및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권한이 부여되어 있음
② 부계정이란, 주계정에 사용자의 편의에 의해 부수적으로 추가한 이메일 아이디로, 대화 및 쪽지와 같은
    기본 커뮤니케이션 기능만을 지원함.
③ 총 2개의 부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각각의 부계정은 주계정 로그인시, 동시로그인 및 남몰래 로그인 등을 선택 설정할 수 있음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두개의 계정이 동시에 로그인 된다.. 하나의 계정을 사용했던 유저는 모르겠지만,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하던 유저에게는 필요한 기능이란 생각이 든다.

 

주계정일때 부계정을 추가하면 멀티로 로그인이 되나, 부계정으로 따로 로그인하면, 주계정은 보이지 않고, 그안에 또 부계정을 추가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는거 같다. 이부분은 어떠한 구조를 띄는지 자세히 알아봐야할듯. 약간 햇갈린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이전 버전에 비해 UI가 좀 더 고급스러워졌다. 이전버전의 UI를 계속 봐서 인지, 한번쯤은 디자인이 바뀌었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들긴했는데, 이부분은 나름 충족시켜준거 같다.

 

미니클럽이란 기능이 생기긴 했는데, 싸이월드를 하지 않는 나로써는 이용을 자주 하지는 않을듯 싶다.

물론 싸이월드 사용자에게는 필요한 기능일수 있으므로, 추가한다고 해서 나쁠것 같진 않다.

휴대폰에서 자신이 문자를 안보낸다고 해서 문자기능을 뺄수 없는것 처럼 말이다..

 

네이트온 3.7 베타4.0으로.. 3.7일때는 긴글을 작성하면 창이 닫히는 오류가 있긴했는데, 4.0에서는 이런문제는 없는거같다. 아직은 베타버전이긴 하지만 어떠한 문제점이 나타날지는 좀더 사용을 해봐야할듯하다.

 

그밖에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자세한 부분은 네이트온 이용가이드를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