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자동차(애마)

[자동차]SM5 티아나 테루등 깜빡이

by 빽짱구 2011. 1. 11.
어느날 운전도중 갑자기 오른쪽 깜빡이가 미친듯이 빨라지는 증상이 나타났다.
아마 옆차가 봤으면 '저차 진짜 급한가 보네'라고 생각 할 수도 있었을것이다.
깜빡이 속도가 너무 빠르니까 운전하는데도 심리적으로도 좋지 않았다.
기름값이 올라 평상시 자가용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 주말을 이용해서 정비소에 찾아갔는데, 오른쪽 뒤 깜빡이 전구가 나갔네? 줵일..

혹시나 휴즈문제일까 했는데, 전구가 나가서 볼트수가 맞지 않아 미친듯이 깜빡였다고 한다.
그래서 '그럼 전구하나 갈아주세요.'
정비사는 '어 테루등 전구는 구하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라는 것이었다.
일반 순정은 구하기 쉽지만, 티아나 테루등 깜빡이전구는 여기에도 없고, 구하기도 힘들다고 했다.
1주후에 오면 구해놓겠다고해서 3주동안 3번을 찾아가 봤지만, 계속 똑같은 얘기만 해되고 ㅡㅡ
그래서 스스로 찾기로 결심


동호회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지만, 역시나 구하기가 힘든건 나뿐만이 아니었다..
결국 찾은글에서 아래 전구가 맞다고한다.
 
도시바 T20



결국 구매했지만, 돈만 날리고 말았다. 받아서 보니 들어가는곳(?)이 아예 다르게 생겼었다.. (자세히좀 살펴볼걸 ㅡㅡ)

다시 살펴보니 일본산이나 대만산 테루등에는 T20 번데기 전구가 맞고 내가 사용하는건 중국산 테루등이어서 아래전구 처럼 생겼던 것이다..


그럼 한번 찾아볼까..

근데 어디에도 없다 젠장..
'이게 맞아요~ 이게 맞을거에요..'라는 말뿐.. 후기같은건 찾지 못했다.

또 잘못 구매한거면 어떻하지? 이렇게 몇일을 고민한끝에 페라이트 시그널전구를 구매하기로 결정!
V(볼트)는 같고, 와트만 27와트로 조금더 밝다.
다만 가격이 1개에 15,000원정도 하니 많이 비싼편이다.. 그래도 할수 없지.. 구하기가 힘든데.. 테루등을 전구하나때문에 갈수도 없고..

그래서 두개를 구매했다..

택배가 와서 보니 1개에 전구 두개씩 들어있네 ㅎㅎ (아쓰글) 1세트라고 했으면 덜햇갈렸을텐데
뭐어차피 나중에 또 필요할지 모르니까..

일단 전구는 맞았다.. 들어가기도 잘들어가고 미친듯이 깜빡이는 증상도 없어지고..


거의 한달을 깜빡이 하나 갈지 못하고 지나간거 같다..
혹시나 나와 같은 테루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에 전구도 맞는다는걸 알려주고 싶다..

ps. 똑같은 전구 파는데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공유좀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