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사이트

[사이트]XE 리뉴얼 - XE 마켓 허브오픈

by 빽짱구 2014. 5. 22.

XE 리뉴얼 - XE 마켓 허브오픈

오랫만에 XE가 리뉴얼했다. (http://www.xpressengine.com)

물론 디자인도 바뀌었지만, 그간 관심있게 보고 있었던 XE 마켓허브도 같이 오픈되었다.




2012년 2월에 XE공식사이트 쇼케이스(http://www.xpressengine.com/showcase/20546762)에 웹미니(http://www.webmini.net)가 소개되었었는데, 리뉴얼하면서  쇼케이스부분이 더욱더 강조된거 같다. 

뿌듯하다 뿌듯해~



그리고 리뉴얼 전부터 궁금해하던 마켓 허브이다.

예전에 잠깐 XE마켓에서 스킨을 판매해본 경험이 있어서 인지, 이쪽으로 관심이 많이 쏠린다. 

그때는 상품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었는데, 요새는 컬리티도 괜찮고 상품도 굉장히 많아졌다.




마켓 허브란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XE관련 자료이며, XE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찾기 쉽게 모아주는곳이라 생각해도 될듯하다.

아래는 XE팀에서 올라온 글이다.


안녕하세요. XE팀입니다.


유료 XE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는 XE 마켓 허브를 오픈했습니다.


그간 XE 사용자분들이 각 마켓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XE 공식홈페이지에서 그러한 불편한 요소를 셀러분들의 개발 의지를 북돋아 활발하게 살아 숨 쉬는 XE 서드파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 보려고 합니다.


상품을 연동하고자 하시는 마켓 운영자께서는 첨부된 'XE 마켓 상품 연동 Spec 정의서 ver 1.0'을 참고하시고  developers@xpressengine.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제작사 상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사실 XE마켓에 30%의 수수료가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가져가는 수수료에 비해 그에 만족하는 서비스를 해주는것도 아니고, 그냥 중개입장에서 30%란 수수료는 판매자로 하여금 불만이 쌓일수밖에 없다. 

어쩌면 XE 마켓허브에서 이런문제점을 어느정도는 보완해줄수 있을거 같다. (왜냐? 제작사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연결을 해주니까)


제로보드였을때부터 XE까지 웹에 끼치는 영향력이란 엄청났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사용자가 많다보니 호스팅사들도 이런 사용환경에 맞춰야하며, 많은 사이트들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취약점부터 관련 내용들이 이슈가 될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전반적으로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적으로 봤을때는 기존보다 산뜻한 느낌은 있다.

기존에는 많이 어둡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약간 외국사이트 느낌이 나는게 크게 나빠보이지는 않는다.


초창기 XE사용자로서 기대하는 바가 엄청크다. 앞으로도 좋은서비스를 기대해보며, XE에 힘써주시는 XE팀에게 감사하다는 말과 더불어 화이팅을 외쳐주고 싶다.


XE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