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2억을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2018.07.30 18:56 빽짱구 이야기/도서

2억을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일본의 ‘고이케 히로시’가 겪은 실화의 이야기 입니다.

본인이 처해 있는 상황과 생각에 따라 이책의 해석은 독자마다 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2천만 엔을 빚진 히로시가 10년 동안 빚을 갚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결론은 현재는 채무를 완전 변제한 상태입니다.


의류점을 운영하면서 진 2천만 엔의 빚 때문에 파산 지경에 몰리고, 자살까지 생각하지만, ‘우주님’이라는 등장인물이 나와 빚을 갚을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을 그리고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영화로 만들면 흥미 좀 끌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내용이 재미 있습니다.


빚을 변제하기 위해 ‘우주님’이란 인물을 등장 시키는데, 결국에 ‘우주님’은 히로시의 또다른 내면적 자아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미래는 정해져 있었고, ‘우주님’이 미래에서 온 히로시 였다면 빚을 다 갚은 히로시를 보았고, 그렇게 하기위해 길을 인도했을 겁니다.

우리는 여러 책이나 강연등을 통해 긍정적인 삶을 살라고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처한 상황을 보면 그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사람의 생각을 바꾸는게 그만큼 어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을 바꾸면 많은 것들이 변화합니다.

책에서는 아래와 같은 생각을 가지라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 미래 완료형으로 우주에 주문을 보내라

- 우주의 힌트는 포착한 순간 즉각 실행하라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자신의 잠재의식과 화해하라

- “그게 잘될 리가 없어.”라는 말버릇은 당장 버려라

- 기적을 부르는 말을 반복하라

- 돈이 들어오는 말버릇을 사용하라

- ‘감사합니다’라는 말의 힘을 믿고 수만 번 반복하라

- 좌절하지 말고 우주의 시간차를 받아들여라


제시하는 내용을 보면 이건 도대체 무슨말인가? 너무 허구적인데?

그렇습니다. 책에서는 말도 안되는걸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들이 부정적인 생각을 변화시키며, 결국에는 히로시 삶도 변화 시켰습니다.


과거는 미래에서부터 옵니다.

미래가 정해져 있다고 가정했을 때 10년 후에는 2억을 갚았어!

그럼 2억을 갚기 위해 노력을 할것이며, 모든 것들이 2억을 갚기 위한 삶을 살게 됩니다.

예전에 ‘꿈꾸는 다락방’이란 도서를 읽으면서 R=VD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라는 문구를 알게됐고, 많은 것들을 RVD공식을 사용 했었는데, 지금 돌아보면 많은 것들이 이뤄졌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책에서도 비슷한 주문을 요구합니다.

목표를 정하고 “아파트를 사야지”가 아닌 “아파트를 샀었어” 라고 주문을 외우시면 됩니다.


목표를 정했으면, 바로 실행에 옮기라는 얘기입니다. 로또에 당첨이 될려면 로또를 사야겠죠.

즉. 부지런히 목표를 향해 움직이라는 내용입니다.


“나는 이래서 안돼” 라는 말보다는 “나는 해낼 수 있어”라는 생각을 하고,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해야 합니다. 본인을 사랑해야 남들에게도 사랑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는 반복해 보십시오. 시나브로 본인의 생활이 달라져 있을겁니다.


목표를 정해도 시간차는 분명이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타서 일찍 도착하느냐, 국도를 타서 늦게 도착하느냐 차이입니다. 결국에는 목표 장소에 도착해 있습니다. 반대로 고속도로를 탔는데 차가 막혀서 국도가 더 빠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목표가 확고하면 차가 막힌다고 목표 장소가 바뀌진 않습니다.


히로시는 생각을 바꿔서 빚이 남아 있는데도 행복했습니다.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결국엔 빚도 전부 갚았습니다.


현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우울하신 분들은 생각을 바꿔보시고, 목표를 향해 달려 가보십시오.

그리고 5년,10년 후의 성공한 자기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해 보십시오.

어느덧 그렇게 되어있을 겁니다. 목표가 없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목표를 세우시고, 달려가시길 희망 합니다. 이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주는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