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리뷰

[리뷰]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로지텍 m585

by 빽짱구 2018. 8. 7.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한지 10년이 넘은듯 합니다.

회사나 집에서 국민마우스 로지텍 M705(http://blog.webmini.net/846)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회사에서 사용하던 놈이 좌측 클릭 버튼에 문제가 생겼는지 결국 마우스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출시된지는 오래됐지만, 아직도 추천해 주고 싶은 마우스가 M705 입니다. 가장 무난하긴 합니다.

그동안 잔고장 없이 회사에서만 대략 4~5년은 사용한거 같습니다.

정이 많이 들고, 손에 익긴 했지만, 이번에는 다른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해 보고자 찾던 중에 m585 제품을 알게됐고, 로지텍 제품이라 별의심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M585

마우스 외형을 보면 m705보다는 작습니다. 건전지가 1개만 들어가서 무게도 더 가볍습니다.

물론 m705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무게감이 더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바로 요녀석 입니다. 색상도 여러 가지가 있고, 계속 보니 아담하고 귀엽습니다.

배터리 수명 (최대 24개월)


m585는 손가락 건전지(AA) 하나로 최대 24개월 가량 사용이 가능하며, 자동 슬립 모드가 있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영측면에서도 상당히 좋아진 듯 합니다.


놀라워진 각종 기능들


 

블루투스 마우스라고 하면 성능 차이는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m585를 추천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m585에 각종 기능들입니다. 이런 기능들이 있다니, 저도 솔직히 놀랬습니다.


먼저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셔야합니다.

다운받기 : http://logitech.com/options

파일은 접속하신 운영체제 버전에 맞게 제공되며, 해당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맥)


플로우(Flow) 기능

Flow 기능은 서로 다른 pc 혹은 노트북으로 동일 네트워크 or wifi에 있다면 복사&붙히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다른 컴퓨터로 파일이나 클립보드 복사할때 usb 또는 다른 수단으로 옮기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마우스 하나로 가능해졌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듯 합니다.



한대의 본체에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두대의 모니터에서 마우스를 옮기면서 사용했었다면, 하나의 마우스로 두대의 본체에서 왔다갔다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아주 매력적입니다.


저같은 경우 데스크탑 본체와 맥북(노트북) 두개를 사용하다보니 마우스 역시 두개를 사용했었는데, 그런 불편한 점이 m585를 통해 해소가 됐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1,2번 버튼을 통해 두대의 컴퓨터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맥에서도 최적화 (트랙패드)


마우스 휠 좌/우측 클릭으로 맥에서 트랙패드 기능을 설정할수 있으며, 그밖에 여러 가지 맥기능까지 소화 가능 합니다. 

가성비 좋은 로지텍 m585 마우스를 구매하면서 리뷰까진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3일정도 사용해보니 리뷰를 할수 밖에 없더군요.

마우스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무선 마우스 M585

COUPANG

www.coupang.com


요약

1. 두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마우스로 가능.
2.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자주 옮기는 분들에게 효과적
3. 맥에서도 최적화 된 마우스를 찾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4. 가성비 좋고, 운영측면에서 건전지값 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