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회전 댄서 이미지-좌뇌형 인간 우뇌형 인간 테스트

by 빽짱구 2007. 10. 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여자가 어느방향으로 돌고 있을까요?
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는걸로 보일수도 있고,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는걸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는 좌뇌가 우세한지 우뇌가 우세한지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는 이미지라고 해서 화제라고 합니다.

이미지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보이면 우뇌가 발달한 편이며, 시계 반대 방향이라면 좌뇌형 인간이라고 말하고들 있는데, 제가 보았을때는 일종의 착시현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왜냐하면 이미지를 처음에 봤을때와 다리부분만을 보고 있을때 돌고 있는 방향이 바껴보일때가 있기때문에 잠시 착시현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언론의 대부분의 생각은?

언론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지가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런 좌뇌형 인간은 논리적이고 언어와 수학과 과학에 능하고 이성적이라고 설명했다. 반대로 우뇌형 인간은 감성과 직관이 발달해있고 사물의 작은 특성 보다는 전체를 보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국의 과학잡지 뉴사이언티스트는 12일자 기사에서 다른 평가를 내놓았다. 우뇌 좌뇌편향을 테스트하는 이미지라는 과학적인 근거는 없으며, 때문에 신기한 착시 그림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계속 이미지가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을때 다리부분을 보고 있으면 어느순간에 방향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저위에 있는 회전댄서 이미지가 어느방향으로 돌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