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IT뉴스

[IT뉴스]커리어 스펙트럼

by 빽짱구 2008. 2. 26.
취업포털 커리어 (http://www.career.co.kr) 에서 기업합격예측 무료 서비스 진단을 할수 있는 '스펙트럼' (시즌2)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스펙트럼이란 ?
공채를 진행하는 대기업, 공기업, 주요기업을 중심으로 구직자에게 무료로 모의지원 체험을 통해 서류전형의 합격 가능성을 진단해 드리며 합격 컨설팅을 통해 성공 취업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겨례신문 기사보기

취업포털 커리어(career.co.kr)는 2일 올 하반기 삼성·에스케이·씨제이 공채의 1차 서류 전형 합격자 102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평균 학점 3.72점, 토익 805.7점, 취득 자격증 수 1.3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포털의 기업 합격 예측 서비스인 ‘커리어 스펙트럼’에 모의지원했던 이들 가운데 실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기사일부)

연합뉴스 기사보기

주요 대기업 서류전형 합격 스펙은?

학점 3.72점, 토익 805.7점, 자격증 1.3개

올 하반기 삼성, SK, CJ 공채에 지원한 구직자 중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의 평균 취업스펙은 학점 3.72점, 토익 805.7점, 취득 자격증 수 1.3개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기업합격예측서비스 '커리어 스펙트럼'에 모의 지원한 구직자 21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7.3%(144명)가 모의 지원했던 기업에 실제로 입사지원을 했다고 밝혔으며, 이들 중 70.8%(102명)는 삼성, SK, CJ의 1차 서류전형에 합격했다고 응답했다. 서류전형 합격자 102명의 평균 취업스펙은 학점 3.72점(4.5만점 기준), 토익 805.7점, 취득 자격증 수는 1.3개였다.... (기사일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리어 스펙트럼에서는 이주의 공채소식을 한눈으로 볼수 있으며 원하는 기업명을 선택시 해당기업에 대한 정보를 볼수 있어서 사용자로 하여금 빠른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분석결과를 통해 자신이 부족한 점과 합격가능성을 알려주며, 해당 지원기간내에 실제 모의 지원한 경쟁자들의 점수를 기초로 상대평가합니다. 이 리포트로 경쟁자대비, 나의 강약점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직하기 전에 커리어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펙트럼으로 모의지원에 참여해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