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네이버 검색에 티스토리 rss 등록하기

by 빽짱구 2013. 9. 16.

제목이 다소 햇갈리는거 같군요.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인데,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검색에 잘 안걸렸을때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인경우 rss를 따로 등록할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니깐요^^)

2007년도 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초반에는 어떤 정책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검색에 꽤나 잘걸린 기억이 납니다.

테터툴즈 설치형 블로그부터, 티스토리 설치형, 텍스트큐브 설치형/제공형, 워드프레스, 마지막 티스토리 제공형까지 여러 블로그를 옮겨다녔었습니다. 물론 DB는 항상 유지를 했었지요.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네이버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우선적으로 상위노출이 되는 시점이 있었습니다.

뭐~ 지금은 티스토리를 이용중에 있지만, 제글들이 거의 네이버 검색에 걸리질 않더군요.(너무 글을 안올렸나?)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어 자료를 찾아보니, 외부 블로그는 네이버에 rss 등록을 따로 해줘야한다고 나와있더군요. 어디에? 네이버 고객센터에...


물론 자신이 올린글을 발행해야하고, 정보성이 있는 글들을 많이 올려야 수집이 더 잘되겠지만, 아예 검색에 걸리지 않는다는건 rss 등록 문제인것밖에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렇다면 외부블로그 rss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ops/step2/mail.nhn?catg=547 에서 '문의하기'로 등록요청을 합니다.





문의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폼이 펼쳐집니다.




폼형식데로 작성하고 '작성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런사람들도 있겠습니다.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지 왜 검색에도 잘걸리지 않는 티스토리를 이용하냐고..

이질문을 받으면 첫째로 Daum한테 욕을 해주고 싶습니다. Daum서비스 블로그임에도 Daum에서 조차 티스토리가 잘 안걸린다는건, 어느정도의 문제는 분명히 있다고생각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의 장점은 내가 마음데로 스킨을 만들고, 소스를 삽입하고, 광고를 붙힐수도 있고, 마음데로 꾸밀수있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티스토리를 못버리는게 가장 큰이유일수 있겠습니다.


각설하고..

저도 등록을 한상태인데, 네이버에서 피드백이 와야 정확히 알수있겠군요.. 그후에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답변메일



하루만에 답변이 왔습니다.

역시나 RSS등록이 안되서 검색에 안걸린이유가 있었군요.


수집되고 나서 리퍼러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사용자 여러분 화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