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취미/드론

[드론]DJI 매빅(mavic) 개봉기

by 빽짱구 2017. 7. 8.

2016년 10월7일에 오픈마켓에서 구매해서 2017년 3월17일에 받은 DJI 매빅 입니다.

거의 6개월을 기다렸다 받은 녀석입니다.

12개월 무이자로 구매했는데 받자마자 이미 절반은 카드값으로 나갔..


이제와서 구매리뷰를 작성합니다.

앞으로 드론 포스팅은 꾸준히 할생각입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합니다.

개봉기


6개월을 기다렸다 받은 제품이라 이떨림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거의 4개월만에 포스팅을 하는데도 아직 그 느낌같은 느낌이 느껴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빅 콤보를 사서 박스가 좀 많습니다.


간단히 구성품을 설명하자면,
- 매빅 기체
- 조종기
- 충전기 배터리 허브
- 배터리용 보조배터리 어뎁터
- 차량용 충전기
- 배터리+2
- 프로펠러 3세트
- 짐벌덮개
- 휴대용가방

대략 저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업체마다 사은품 주는게 다르긴 하지만, 64기가 SD메모리, 매빅 하드케이스, 보조배터리(5000) 정도 받았습니다.
6개월 기다렸는데...





아마도 국내드론에서 가장 많이 매빅을 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가격은 비싸긴 하지만, 비싼만큼 초보자들도 쉽게 조종이 가능하고, 휴대성이 간편하며, 대부분의 고급기능들이 탑재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매빅 기체


매빅 사이즈는 작은편입니다. 그만큼 휴대성이 좋게 제작됐으며, 그런이유로 랜딩기어(다리)가 접혀지는 방식입니다.



비행시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열이 잘 빠져 나가도록 제품을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짐벌이 많이 약합니다. 추락하면 가장 많이 파손되는 부분이니,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물론 짐벌 커버가 있긴한데, 사진촬영시 플레어 현상이 있어서 많이들 제거 하고 촬영합니다.

매빅은 전방과 하부에 감지 센서가 있어서 장애물이나 물체가 있을시 감지하고 멈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니 장애물 있는곳에서는 되도록 이면 조종시 옆과 뒤로 비행할때 주의해야합니다. 


조종기

조종기가 장난감 처럼 생겼지만, 작다고 무시하시면 큰일납니다.



크기는 대략 손 크기만하며, 스틱아래를 벌려서 스마트폰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충전은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 5핀짜리를 사용합니다. 좌측에 스마트폰 연결하는 선을 제거하고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기

콤보를 사서 배터리 추가로 2개가 더왔습니다.
1개로 20분정도 비행이 가능하므로, 배터리는 추가 구매하셔야합니다.
충전기 옆에 조종기 충전하는 USB 케이블 꽂는곳이 있으며, 충전기에는 보시는바와 같이 총4개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동시 충전은 안되며, 배터리 하나씩 완충이 될때 다른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완충이 되면 더이상 충전이 안되며, 혹시나 비행시 배터리가 조금 남아있을때는 동봉되어있는 허브로 연결하면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처럼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매빅 휴대용가방이 포함되며, 하드케이스 백팩은 사은품으로 준겁니다.



하드케이스에는 배터리를 다 넣을수없어서, 저같은 경우는 작은 가방만 들고 다닙니다. 작지만 배터리2개와 기본 구성품을 다 넣을수가 있습니다. 
가방도 휴대하기 쉽게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스마트폰 방전을 대비해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여행갈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16기가 메모리가 들어있지만, 사은품으로 64기가 메모리를 받았는데, 이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
아직까지는 부족하진 않습니다.

포스팅을 할려고 보니 빨리 만지고 싶은 마음에 사진을 많이 못찍은거 같네요.
그럼 개봉기는 이쯤으로 하고, 사용후기와 매빅 악세서리등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