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포털사이트 등록?

by 빽짱구 2007. 4. 15.
웹미니쩜넷을 운영한지 1116일 3년이 넘은거 같다... 횟수로는 5년정도 된거 같습니다.
2004년도에 네이버,야후,파란,네이트에 등록이 된거같구 블로그는 2007년 2월에 오픈해서 따로 등록신청한곳은 네이버뿐이었는데, 어제 확인하니 블로그가 등록되어있었습니다.



블로그는 솔직히 말해서 개인적인 생각을 올릴려구 카테고리를 개인홈페이지로 했습니다.  네이버쪽 심사하신분도 저렇게 올려주셨네요...

블로그도 다른 포털사이트에 등록을 할려구하는데 잘생각해보니 블로그같은 경우는 따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태그기능인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검색이 잘된다.. 이유가 뭔지는 모르지만, 힘들게 포털사이트 처럼 등록을 할필요는 없는게 내생각이다.

구글은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정말 검색을 민망(?) 할 정도로 잘 잡아내는데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도 구글을 따라가는 것일까?




네이트와 엠파스는 검색했을경우 같았다..



엠파스의 열린게시판이 처음 시작될 무렵 웹미니쩜넷을 등록했었는데 역시나 게시판 별로 잡아냈다..



블로그도 잡혀있네?
daum 은 ?




솔직히 파란닷컴에서 들어오는 사람은 별루 없다... 방문자 수나 이용률이 타 포털사이트보다 많이 적기 때문이다.



예전에 backzzanggu.com 으로 운영했을때 야후에 등록이 되었었는데 도메인 수정을 요청했으나, 꽤오래 지난거 같은데, 검색만 될뿐 등록은 안되어 있네요.

포털사이트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사실 기분이 좋죠?
상업용 사이트는 무료등록이 안되니, 이부분은 잘생각해서 등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