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구글메일(Gmail) 실시간 알리미

by 빽짱구 2007. 4. 16.

구글메일 실시간 알리미에 대해 설명할까 합니다.
물론 많은 지메일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겠지만, 지메일을 만든지 얼마 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유익할까해서 포스팅합니다.

예전에 구글계정을 얻을려면 초대권이 필요했지만 요즘에는 무료로 제공이 되더군요.
용량도 2G 씩이나(?) 주고..^^;

자~ 그럼 지메일 실시간 알리미를 사용해봅시다..

먼저 http://gmail.google.com/ 에서 계정을 얻습니다.



Gmail에 가입하십시오. 이곳을 클릭해서 얻으면 되겠죠?
그후에 사용자 이름에 지메일 아이디를 작성합니다. ex)test@gmail.com
그리고 비번 누르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들어오시면 받은 목록이나 기타 메일관련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맨위를 보시면 설정이란 메뉴가 있는데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며, Mac 또는 PC용 Gmail 알리미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Download Gmail Notifier for Windows
버튼을 누른후 실행/저장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자 다 되었습니다.^^
바탕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메일 아이콘이 보이며, 메일이 오면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창으로 어디서 온지 알려줍니다.)



아웃룩은 주로 회사에서 자주사용하지만, 아웃룩 세팅하기 귀찮으신분들은 Gmail 의 이런 기능을 이용하면 좋을듯합니다.
특히나 mailto:test@test.com 메일 태그 같은 경우 클릭시 아웃룩 창이 뜨지만 Gmail 실시간 알리미를 설치하면 gmail 인터넷 창이 뜬답니다.

또한 좋은 기능중에 하나는 파이어폭스 (불여우)로 지메일을 이용할경우 지메일의 2G 용량을 웹하드처럼 하는기능도 있더군요..

우리모두 편리하게 생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