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기업

[1인 기업]1인 기업인의 사무 공간과 휴식 공간

by 빽짱구 2020. 10. 15.

1인 기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시작할때도 있고, 비즈니스 센터에서 관리비와 임대료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적은 금액의 사무실을 얻어서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저같은 경우는 오피스텔을 분양 받아서 시작을 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구지 분양까지 받으면서 왜 했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때 당시에는 제가 숙식하는 공간도 함께 필요해서 1층은 사무실, 2층은 휴식공간으로 나귄 곳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좀 다른 경우긴 했습니다.

사무 공간

사무 공간과 휴식 공간은 철저히 분리가 되어야한다.


저는 사무실과 휴식 공간이 철저히 분리가 되어야했습니다.
사무 공간에 침대가 있으면, 눕고 싶은 생각이 자꾸 들기에 분리가 되어야 했구요, 손님이 찾아올 경우도 있으니 사무 공간과 휴식 공간은 철저히 분리가 되어야했습니다.

 

제가 사무를 보는 공간입니다.
창을 여러개를 띄워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이패드는 sidecar 연결 후 듀얼로 가끔 사용합니다.
 

팩스가 되는 복합기와 나스 장비 입니다.
나스는 정말 탁월한 선택인거 같습니다. 가격은 좀 있어도 그 기능과 사용도로는 여유가 되시면 꼭 추천해드립니다. (자료보관,채팅,백업등)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프린터기는 팩스가 되는 적당히 저렴한 걸로 구매하셔도 될듯합니다.

웹디자인 실무 3년 하면서 회사에서 가끔 명함도 제작한 경험이 있어서 봉투하고 명함은 직접 만들어서 출력했는데, 앞으로 쓸일이 생기겠죠? ㅎ

휴식 공간

휴식 공간은 아주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이 되서 빔프로젝트와 hue 필립스 조명으로 말로 제어가 가능하게 구축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1인 기업 사무 공간과 휴식 공간이었습니다.
여유 있는 1인 기업인을 꿈꾸며 1인 기업인의 생활은 계속 됩니다.

댓글2[댓글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