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2017/0713

[마감]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4차) 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불법 운영을 위해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가시는 분들이 계셔서 초대장 드리기전 조건을 좀 걸겠습니다. 1. http://www.dronei.kr 에 가입을 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하셔야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후 사이트에 글을 남겨주시면 더 좋습니다.)2. https://www.facebook.com/groups/dronei/ 에서 '공유하기' 나 '좋아요'를 누릅니다. 위에 조건을 완료하신 분들은http://www.dronei.kr 가입한 아이디와 https://www.facebook.com/groups/dronei/ 에 '공유하기'나 '좋아요'를 누른 아이디를 댓글란에 비공개글로 알려주시고 티스토리 아이디가 될 사용하시는 이메일과 어떤 블로그로 운영하실지 간단한 소개.. 2017. 7. 28.
[드론DJI 고글 개봉기 및 사용후기 두달반을 기다려서 드뎌 DJI고글을 받았습니다.좀 과하긴 하지만, 실제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끼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음.. 꼭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ㅎ 박스가 생각만큼 큽니다. 아무래도 머리에 착용을 하다보니 헤드밴드 크기가 상당합니다. 실제 착용하면 목이 아프니 편안한 의자에 눕듯이(?) 조종해 주세요 ㅎ 고글이 좀 작았으면 좋았을텐데, 사이즈에 대해 좀 아쉽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콘센트, hdmi, 마이크로 5핀케이블, 메뉴얼 등이 있습니다. 헤드밴드와 연결을 하면 위와 같이 되며, 무게는 대략 1키로 정도 됩니다. 오래 기다렸다고 받은 사음품이 고작(?) 32기가 SD메모리 입니다. 헤드밴드와 연결을 하고 우측에 전원버튼으로 전원을 키면 사운드와 함께 부팅이 됩니다. (전원은 매빅하고 동일합.. 2017. 7. 26.
[리뷰]ip TIME UH308 8포트 USB3.0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ip TIME UH308 (8포트)란 제품입니다.노트북, 데스크탑에 있는 USB포트는 턱없이 부족합니다.대부분 USB허브를 추가로 구매하실텐데, 저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데스크탑,노트북,기계식 키보드에 있는 USB포트로 이래저래 사용은 하고 있으나, 집에서 4포트 USB허브를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턱없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포트가 좀 많은 8포트 USB 허브를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포트가 많을수록 전원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셔야합니다.그이유는 데스크탑에 있는 전원으로는 전원공급이 부족해서 USB인식이 제대로 안될 수도 있기때문입니다.사실 기존에 4포트 USB허브를 사용하는데도 데스크탑 파워가 좋은편인데도 인식이 잘 안될때가 있더라구요. 보시는바와 같이 USB3.0포트는 총 4개이며.. 2017. 7. 20.
[여행]세번째 부산 여행 부산을 이번에 세번째 놀러가네요. 두번다 추운 겨울에 갔는데, 여름에 가보긴 처음입니다. 다른 지역은 비가 많이와서 난리도 아니던데, 부산은 폭염으로 좀 힘들긴 했습니다. KTX를 타고 부산역에 1시반쯤 도착해서 간장게장을 먹었는데, 다행히 점심메뉴가 가능한 시간이어서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을 저렴하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양도 적당하고 맛도 있고, 가격도 확실히 서울보다 싸긴 하더군요. 너무 배고픈 나머지 사진은 많이 못찍었네요. 제가 양이 적어서인지 저한테는 딱 적당했습니다. 부산역에서 1001번 버스를 타고 미리예약한 해운대 근처의 숙소로 향했습니다. 14일(금) 오후 3시쯤 해운대로 향했는데 사람이 별로 없더군요. 예전처럼 파라솔이나 튜브등등 빌릴때 바가지 요금 받지도 않고, 16,000원 정도면 빌릴.. 2017. 7. 17.
[사이트]네이버 검색-웹마스터도구 과연 제대로 동작하는것인가? 구글-네이버-다음국내 대표적인 검색 사이트를 뽑자면 위에 3개가 아닐듯 싶다. 국내에선 특히나 매출관련된 검색은 네이버가 우위에 있다.개인사이트를 10년 넘게 운영하면서 네이버에 득을 그간 많이 보긴했었다. 득이라고 해봐야 웹문서 노출이 잘되고, 네이버 검색 최적화 모듈인 신디케이션을 통해 90%이상의 유입이 네이버였다는 것이다. 앞서 얘기했듯이 웹문서,블로그,카페등으로 직업이 생긴 사람들도 있고, 매출이 오른 기업체, 블로그로 용돈번 사람도 많았으리라 짐작한다. 신디케이션 신디케이션이란 과연 무엇인가? 웹 사이트에서 콘텐츠가 등록/수정/삭제되면 검색 서비스로 Ping을 보내고, Ping을 받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네이버 검색 웹문서 영역에 수집하도록 규정합니다. 그렇다! 신디케이션을 사이트에 적용하면 네.. 2017. 7. 11.
[드론]매빅 캡틴 아메리카 스킨 요새는 고가 제품은 대부분이 스킨이 있습니다. (스킨 장사해도 솔솔할듯) 매빅도 여러 디자인의 스킨이 있는데, 제가 구매한것은 캡틴아메리가 스킨 입니다. 조종기까지 포함된 풀스킨 입니다. 스킨도 꽤나 비싸더군요. 막상 붙힐생각하니 앞이 깜깜합니다. 조종기부터 기체(전체)를 붙힐 수 있는 스킨입니다. 재질이 참고로 좋습니다만, 접착력이 강하지는 않아서 장점으로는 잘못 붙히거나 땔때 손쉽게 띄어지는 반면, 그만큼 붙혀놔도 끝부분은 잘떨어지더군요. 여러 스킨을 봤지만, 왠지 모르게 캡틴 아메리카 스킨이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거의 2시간 정도 붙힌거 같습니다. 참고로 랜딩기어 구매하신 분들은 스킨 부착시 스킨이 밀려날 가능성이 크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랜딩기어 꽂는 자리에 투명테이프를 덧붙혔습니다. 사진.. 2017. 7. 9.
[마감]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3차) 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필요하신분들은 댓글란에 티스토리 아이디가 될 사용하시는 이메일과 어떤 블로그로 운영하실지 간단한 소개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5분 선착순이며, 초대받은지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블로그 개설을 하시지 않을경우 회수할수도 있습니다. 해당메일로 기존에 초대를 받은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사용가능한 이메일로 신청해주세요. '이미 존재하는 이메일' 로 초대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뷰징 및 불법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실 분들은 제외대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총 5분께 초대장 보내드렸습니다. 2017. 7. 9.
[리뷰]다이슨 V6 모터헤드 헤파 진공청소기 L사 동글이 청소기를 5년넘게 쓰면서, 바퀴도 잘 안굴러가서 이건 뭐 청소하는것보다 청소기를 끌고 다니는게 더 힘들정도였습니다. 하도 끌고다니다 보니 결국 호스가 끊어지더군요. 여러 청소기를 사용해봤지만, 호스가 끊어지는 경우는 또 처음 껶네요. 고심끝에 마침 회사 같은팀에 지인이 다이슨쪽에 일한다고 하길래 직원가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청소가 즐겁다 구성품이 많아서 박스가 좀 큽니다. 거치대부터, 침대, 차량용 등등 이것저것 갈아끼울수 있는 청소도구가 꽤 된거 같습니다. 조립하는건 간단합니다만, 벽걸이에 거치를 할때 벽에 드릴로 구멍을 뚫는게 좀 힘들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무선이기 때문에 청소할때 귀차니즘이 좀 덜한편이며, 확실히 말할 수 있는건 청소가 잘된다는 겁니다. 청소 후에 타사 제품하고 .. 2017. 7. 9.
[드론]매빅 프로펠러 가드 구매 드론 사용자중에 추락하거나, 어디에 부딪혀서 프로펠러 가드가 파손된 경우가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변을 살핀다고 살폈는데, 화면서 잔디 보호줄이 보이질 않아서 프로펠러가 줄에 걸린적이 있는데, 다행히 추락은 안했는데 프로펠러가 파손된 경험을 했습니다. 유투브에서 매빅 테스트 영상을 보니 프로펠러를 반쯤 잘라도 날긴 하더군요. ㅎ 외국 영상이었는데, 어딨는지 모르겠네요. 여튼 실내나 낮은곳에서는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DJI정품 매빅 프로펠러 가드 박스가 내용물에 비해 좀큽니다. 사실 개봉하면 가드하고 설명서?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생겼으며, 매빅용 정품이다 보니 딱 맞게 떨어지긴 하더군요. 장착하면 저렇습니다. 생각보다 장착 사이즈는 큽니다. 좀 모양새는 안나오는데, 안정성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2017. 7. 9.
[드론]DJI 매빅(mavic) 개봉기 2016년 10월7일에 오픈마켓에서 구매해서 2017년 3월17일에 받은 DJI 매빅 입니다. 거의 6개월을 기다렸다 받은 녀석입니다. 12개월 무이자로 구매했는데 받자마자 이미 절반은 카드값으로 나갔.. 이제와서 구매리뷰를 작성합니다. 앞으로 드론 포스팅은 꾸준히 할생각입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합니다.개봉기 6개월을 기다렸다 받은 제품이라 이떨림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거의 4개월만에 포스팅을 하는데도 아직 그 느낌같은 느낌이 느껴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빅 콤보를 사서 박스가 좀 많습니다. 간단히 구성품을 설명하자면, - 매빅 기체 - 조종기 - 충전기 배터리 허브 - 배터리용 보조배터리 어뎁터 - 차량용 충전기 - 배터리+2 - 프로펠러 3세트 - 짐벌덮개 - 휴대용가방 대략 저정도 되는거 .. 2017. 7. 8.
[리뷰]손 선풍기 아이리버 STORM BF-C26 후기 올여름 굉장히 덥네요. 특히나 출퇴근길 지옥철은 찜질방을 연상케 합니다. 고민끝에 저도 손 선풍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이번년도 손 선풍기 매출이 상당하던데, 남들이 하는건 따라 하는게 좋잖아요 ㅎ 제가 구매한건 아이리버 제품의 손 선풍기 입니다. 흰색,핑크,하늘색이 있는데 저는 흰색으로 결정! 암~ 남자는 화이트지~ 이제품의 특징은 탁상용으로 세울수 있게 머리부분이 접히며, 미끄럼 방지 고무도 부착되어있습니다. 충전은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5핀을 사용합니다. 바람은 3단까지 조절되며, 머리가 커서인지 시원시원합니다.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상당히 맘에드는군요. 회사 선풍기 비교샷 입니다. 그리고 이제품의 특징은 분리 후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주 훌륭합니다. 분리후 머리부분만.. 2017. 7. 7.
[야구]고척스카이돔 한화 VS 넥센 후기 회식장소 고척스카이돔 7월5일 웹개발팀 회식이 있는날! 그간 회사 근처에서 고기나 곱창으로 회식을 했다면, 이번달은 좀더 다른 회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남자들은 참 많은데, 저는 치어리더 보는게 더 재밌더라구요. ㅎ (농담) 사실 개발실장이 한화팬이라 이번 회식은 한화와 넥센경기를 보러 고척스카이돔으로 향했습니다. 구일역에서 5분정도 거리입니다. 찜통더위 ㅠㅠ 야구 응원의 열기와 폭염 날씨까지.. 어떻게 버틴담? 거기에 맥주까지 마시면? ㅎㅎ 하지만 고척스카이돔은 경기장안이 대체적으로 시원했습니다. 에어컨 바람이~~~~~ 괜히 돔구장이 아닌가 봅니다. 맥주를 들고 입장시에는 이렇게 고척스카이돔에 맥주를 가지고 가실려면 컵에 담아서 가져가야합니다. 만약 캔을 준비하셨다면, 입장전 소지품검사.. 2017. 7. 6.
[영화]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후기 놀랍습니다. 놀라워~ 그간 바쁜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1년 4개월정도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봅니다.뭘하든 열정이 넘쳐 흘렀는데 나이를 먹긴 먹었나봅니다. ㅎ블로그에 포스팅 할 글들은 참 많았는데, 그간 피곤하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돌아왔네요. 각설하고, 꾸준히는 아니더라도 생각날때마다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1년4개월만에 돌아와서 포스팅할 글은 '트랜스포머 최후의기사' 입니다. 어디보자 먼저 제 나름데로 별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5점만점에 3점? 사실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1,2탄이 제일 괜찮은듯 합니다. 1탄때는 이런 영화를 어떻게 만들 수가 있지? 와~ 신기하다 등등 SF 영화에 한획을 그을 정도로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2탄 역시 1탄보다 화려한 볼거리와 재미가 있었는데, 3탄으로 넘어가면서 부터 .. 2017. 7.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