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2017/084

[IT뉴스]카카오뱅킹 라이언 체크카드 카카오뱅킹 입출금 통장은 만들기가 쉬웠는데 마이너스통장은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접속까지 힘들었습니다. 카카오뱅킹 입출금 통장과 마통은 연결되며, 체크카드 까지 신청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언 너무 귀여운거 같습니다.) 주변분들 10명에 10명은 라이언으로 선택했더군요. 국민은행 마통을 거의 8년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율이 카카오뱅킹이 훨씬 저렴하더군요. 구지 타은행 통장을 이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카카오에서 차별화 둔것이 먹혀 들어간 셈이죠. 체크카드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들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캐릭터에 이렇게 까지 관심을 가진적이 없는데, 카카오프랜즈는 너무 귀여운거 같습니다. ㅎ 이체도 간단하고, 여러가지 너무 편한거 같습니다. 여러 혜택들도 많습니다. CGV 1만원 결제시 4천원 즉시할.. 2017. 8. 13.
[게임]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 7월 11일에 구매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이 1달만에 도착했습니다. 98년도 부터 꾸준히 스타크래프트를 해왔었는데, 시대가 지나고 컴퓨터 사양이 높아지면서 그래픽에 대한 부분이 많이 아쉬웠는데, 그래픽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컴플리트 팩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마스터 디지털 코드, 초상화3개, 오리지널 엽서, 스타크래프트 매뉴얼 북, 마우스패드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들의 게임쿠폰이 들어 있습니다. 블리자드 게임이라고는 스타크래프트만 했었는데, 덕분에 워크래프트를 처음 해봤습니다. 마우스패드 우측하단에 본드 같은게 붙어있는 불량 마우스 패드가 왔는데, 매직폼으로 닦으니 없어지길래 걍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마스터는 무엇보다도 그래픽이 디테일해졌습니다. 8월15일이.. 2017. 8. 13.
[뮤지컬]이블데드 꿀잼 대학로에 유니 플렉스에서 뮤지컬 이블데드를 보고왔다. 8시 공연이라 회사 퇴근 후 대학로 밥집부터 찾음. 영화로도 아직 못봤는데, 영화는 유치하다는 사람들도 있고, 코믹하다는 얘기도 있는데 뮤지컬은 어떨런지... 지인으로 부터 초대를 받아서 일단 초대권을 받고, 시간맞춰 자리에 착석했는데, '눈밭석' 이라고 되어있네?좌석에 무릎 담요가 있길래 에어컨 바람 때문에 추울까봐 담요가 있나? 라고만 생각했었다. 30분쯤 지나니까 점점 추워지더니 어깨가 뭉치기 시작했다. 괜히 눈밭석이 아니고, 담요가 괜히 있는게 아니었다. 뮤지컬은 재밌다.즐겁고, 노래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고! 좀비라고 해서 연기할때 오글거릴줄 알았는데, 그런건 전혀 없었다.재미있고, 기대 이상이었고, 시간 가는줄 몰랐다. 특히나 배우들이 연기.. 2017. 8. 10.
[영화]택시운전사 5.18 광주민주화운동 2007년도에 영화 '화려한 휴가'를 보고나서 5.18 광주민주화운동 관련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같은 배경으로 만든 '택시운전사'를 보고 왔습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생각만 해도 울화통이 터집니다.관련 내용은 http://blog.webmini.net/152 글을 참고 하시면 될거 같고, 영화에 대해 간단히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했으며, 등장인물도 실존인물입니다.택시기사(송강호),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토마스 크레취만)가 그렇습니다. 스토리는 택시 기사 송강호가 광주에 상황도 모른체 다른 택시기사 손님을 장거리 운행 10만원을 벌기위해 독일에서 취재나온 힌츠페터 기자를 태우고 광주에가서 광주민주화운동을 직접 목격하며 광주 사람들과 함께하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람 냄새.. 2017. 8.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