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2

[여행]아이와 함께 광명동굴 체험 광명동굴 체험 작년 11월경 아이들과 함께 광명동굴에 다녀왔습니다.더운날 가면 동굴속이 시원하다고 하는데 추운날에 가서 추위땜에 살짝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날씨가 추워 관람객도 얼마 없었습니다. 광명동굴 입구쪽에 도착하니 큰 전광판이 보입니다. 그옆에 화장실이 있구요 ㅎ 추위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즐거워 하는 아이들입니다. 광명동굴에 발 조형물에서 사진 한장씩은 찍었으리라 짐작이 갑니다. 동굴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빛의 공간 가기전에 저런곳이 있습니다. 정면에 있다보니 맞바람 때문에 엄청 춥더군요 ㅎ 광명 동굴안에서 무료로미디어파사드 쇼도 보여주는데 볼만합니다. 아이들도 신기해 하구요. 광명동굴 연혁 1903년 5월 2일 최초로 설립된 이후, 1912년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에 의해 자원 수탈의 목적으로 개.. 2018. 4. 17.
[드론]드론으로 촬영한 제부도 매바위 제부도 매바위 밀물일때 섬이되고 썰물일때 육지가 되는 제부도 매바위 입니다. (촬영은 매빅으로 했습니다.) 섬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작긴 합니다. 날씨가 괜찮아서 사진 화질이 나쁘지 않네요. 제부도를 가시는 분들은 매바위를 한번씩은 들르곤 합니다. 아이들도 갯벌에서 즐거워 합니다. 제부도가 작긴 하군요. 멀리서 한컷! 이렇게 보니까 제부도가 한눈에 들어오는군요. 주말인데도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팬션을 잡을때 우측 팬션으로만 잡아본거 같네요. 다음에 1박하는 날이 있으면 좌측쪽도 잡아봐야겠네요. 당일치기로 갈때 저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이구요. 넓습니다. 그앞에 오전에 왔다가 텐트치고 오후에 가시는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갯벌에서 한컷! 예전에 바람이 많이 부는날 왔다가 드론 분실하는줄 알았습.. 2018. 4. 17.
[운영일지]글 정리... 글정리.. -여러 블로그로 이동하면서 데이터가 유실된 글들은 정리함. -카테고리가 맞지 않은 글들 바로 잡음. -글 형식이나 서식이 맞지 않는것들 찾아서 재수정 2018. 4. 17.
[영화]염력 후기 홍보용 예고편을 보고 "꼭 보고싶다","이건 꼭 봐야한다." 였는데, 평이 썩 좋진 않은거 같습니다. 줄거리 경비원 석헌(류승룡)은 루미(심은경)가 어렸을때 가정이 어려워 집을 떠나게 되고, 루미 엄마와 루미는 치킨집을 어렵게 차리고, 치킨집은 대박 나게 됩니다. 청년 사업가로 잘나가는 루미는 상가 재개발 건으로 쫓겨날 상황이 되고, 태산건설 용역들에 의해 루미 엄마는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루미엄마가 죽을 무렵 별똥별(?)이 지구에 떨어지게 되고, 별똥별 안에 물질이 흘러흘러 약수물 안으로 스며 들어 마침 약수터에서 물을 마시던 석헌은 물속에 스며든 물질을 마시게 됩니다. 아마도 루미 엄마가 죽을때 아빠로부터 루미를 지켜달라는 의미로 해석할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염력이 생기게 된것입니다. 경비.. 2018. 4. 16.
[운영일지]웹미니 블로그 Ver.5 업데이트 완료 웹미니 Ver.5 에서는 사용자가 글을 좀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도록 '집중모드'가 추가된 버전입니다. 현재 버전은 Ver.5.1 버전이며, 5버전에서의 보완점을 개선했습니다. 스킨 특징 전체적으로 밝은 톤으로 색상 변경 되었으며, 불필요한 소스와 파일은 삭제되었습니다. 크게 변화된 부분은 블로그 성격에 맞게 UX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집중모드 켜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처럼 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이 변경됩니다. 집중모드가 불편하신 분들은 기본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2018. 4. 16.
[여행]싱가포르 3박4일 워크샵 (2일째) - 센토사섬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조식을 먹고 옥상 수영장에 한번더 갔다가 다음 일정을 위해 무브무브~ 조식도 상당히 비싸네요.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확실히 아침이라 많이는 못먹겠더군요. 전날 술도좀 먹었겠다.마지막에 커피로 마무리 해주는 센스~ 다음 일정을 위해 체크 아웃 대기중입니다.멀리서 보니 역시나 멋있군요. 같은팀 팀원과 다른팀 팀원과 함께 찰칵~100번째 스타벅스가 마리나베이 호텔 근처에 있답니다.^^ 기념으로 한잔 마셔주고... 마지막날까지 숙박할 센토사섬 가기전에 중국요리를 먹으러 갔는데,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안맞더라구요. 센토사섬 (리조트) 드디어 센토사섬(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저는 솔직히 마리나베이보다 센토사가 더 좋더라구요. ㅎ바닷가도 리조트 앞에 있습니다. 리조트 앞에 메인 수영장을 이.. 2018.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