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이트15

[사이트]모바일(반응형) 사이트 제작시 vw로 자동 수치변환 오랜만에 사이트 소개를 하네요. 모바일 사이트 제작 시 절대 수치를 px로 할 때도 있지만, 이벤트 or 랜딩 페이지 등은 유동적으로 사이즈가 변할 수 있도록 상대 사이즈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상대 사이즈란 (%,em, vw) 등이며, 절대 사이즈는 (px, pt) 등이 있겠습니다. 상대 사이즈는 해상도에 따라 그 크기가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사이즈이며, 절대 사이즈는 해상도와 상관없이 사이즈가 고정됨을 의미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it-news.pw/pxtovw/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예) 디자이너가 가로 해상도 640px로 전달해줬으면 'ENTER YOUR VIEWPORT WIDTH' 란에 '640'을 넣으시고, 'ENTER YOUR PIXEL UNIT' 란에 변경할 px 수치를 입력.. 2020. 1. 15.
[사이트]네이버 검색-웹마스터도구 과연 제대로 동작하는것인가? 구글-네이버-다음국내 대표적인 검색 사이트를 뽑자면 위에 3개가 아닐듯 싶다. 국내에선 특히나 매출관련된 검색은 네이버가 우위에 있다.개인사이트를 10년 넘게 운영하면서 네이버에 득을 그간 많이 보긴했었다. 득이라고 해봐야 웹문서 노출이 잘되고, 네이버 검색 최적화 모듈인 신디케이션을 통해 90%이상의 유입이 네이버였다는 것이다. 앞서 얘기했듯이 웹문서,블로그,카페등으로 직업이 생긴 사람들도 있고, 매출이 오른 기업체, 블로그로 용돈번 사람도 많았으리라 짐작한다. 신디케이션 신디케이션이란 과연 무엇인가? 웹 사이트에서 콘텐츠가 등록/수정/삭제되면 검색 서비스로 Ping을 보내고, Ping을 받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네이버 검색 웹문서 영역에 수집하도록 규정합니다. 그렇다! 신디케이션을 사이트에 적용하면 네.. 2017. 7. 11.
[사이트]XE 리뉴얼 - XE 마켓 허브오픈 XE 리뉴얼 - XE 마켓 허브오픈 오랫만에 XE가 리뉴얼했다. (http://www.xpressengine.com) 물론 디자인도 바뀌었지만, 그간 관심있게 보고 있었던 XE 마켓허브도 같이 오픈되었다. 2012년 2월에 XE공식사이트 쇼케이스(http://www.xpressengine.com/showcase/20546762)에 웹미니(http://www.webmini.net)가 소개되었었는데, 리뉴얼하면서 쇼케이스부분이 더욱더 강조된거 같다. 뿌듯하다 뿌듯해~ 그리고 리뉴얼 전부터 궁금해하던 마켓 허브이다. 예전에 잠깐 XE마켓에서 스킨을 판매해본 경험이 있어서 인지, 이쪽으로 관심이 많이 쏠린다. 그때는 상품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었는데, 요새는 컬리티도 괜찮고 상품도 굉장히 많아졌다. 마켓 허브란 .. 2014. 5. 22.
[사이트]웹미니 블로그 웹로그분석 웹미니 블로그 웹로그 분석 웹로그 분석을 통해 지금 현재의 웹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짐작할 수도 있고, 개발하는데 참고자료로 이용될수도 있다. 아래는 구글에널리틱스의 웹미니 블로그 웹로그 분석자료이다. 여러 에널리틱스를 이용해봤지만, 구글이 가장정확했던거 같다. (무료기준) 브라우저 사이트의 성향에 따라 브라우저의 수치는 눈에 띄게 달라진다. 블로그 같은경우 유입경로가 대부분이 검색을 통해 들어오기때문에 어떤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느냐에 따라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짐작할수 있다. 예를들어 웹관련 글을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그사용자는 크롬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 왜? 크롬이 개발하기 편하고, 그사용자는 이쪽계통에서 일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개인적인 생각) 그외에 글들은 대부분이 익스 사용.. 2014. 5. 21.
[사이트]네이버 변천사(1998년~2014년) 네이버 변천사 일전에 네이버 변천사에 대해서 간단히 스샷과 함께 포스팅한게 있는데, 좀더 디테일하게 정리해본다. 아래는 1998년부터 2014년도까지 네이버 메인 변천사이다. (스샷이 살짝 짤린부분 있음) 먼저 98년 12월12일때의 네이버 메인이다. 솔직히 사이트 제작하는 직업을 가진 나로서는 98년도의 디자인이 요즘와서 응근 끌린다. 디자인이 다시 돌고돈다는 생각도 든다 ㅎㅎ 99년 10월13일때! 로고가 참 아동틱하다 ㅋㅋ '좀더 솔직한 대답' 혹시 지식인? 이때는 무료 홈페이지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눈에 띈다. 하나포스도 그렇고 ㅋㅋ 2000년 6월 20일때 메인. 2000년 10월19일때 메인. 로고가 한층 예뻐졌다~ 역시나 하이퍼텍스트 밑줄의 압박은 벗어나질 못한다. 2001년 4월5일때 네이버.. 2014. 5. 8.
[사이트]png 용량을 줄여보자 웹작업시 png로 작업하다보면 용량이 커서 로딩속도에 신경쓰인적이 많았을겁니다. https://tinypng.com/ 위에 사이트에서는 png의 용량을 줄여주는 곳입니다.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용량을 70%이상 줄여줍니다. 용량이 줄어든다고 컬리티가 많이 떨어지진 않습니다. 아래 붉은색으로 라인되어있는곳을 클릭하시고 용량을 줄일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ng 용량 줄이는 사이트 추천합니다. 2014. 3. 14.